리뷰/기타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후기 컨텐츠불충분 탈출

다봉's 2016. 12. 18. 09:43

구글 애드센스를 12월09일 처음 신청을 했습니다.

총 5번의 신청을 넣었고 5번 중 3번은 익일 새벽 2시~3시 사이에 답변이 왔습니다.

당연히 "컨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메일이었습니다.

그리고 4번째 때는 약 5일 정도 걸렸습니다. 이 때도 컨텐츠 불충분이었습니다.

바로 어제 새벽2시에 컨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되고, 메일이 오자마자 신청을 또 넣었습니다.

근데 드디어 오늘 새벽에 승인이 났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진짜 면접합격때만큼 기뻤습니다.

그리고 여러번 넣는다고 해서 불이익이 있는게 아니니 답변이 올때마다 열심히 다시 넣어보시길 권장합니다.

2차는 지금바로 시작을 누르면 구글에서 어떻게 2차 승인을 신청하는지 알려줍니다.

신청방식이 과거에 비해 좀 바뀐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2차에서는 코드를 받아 html편집으로 가 헤드부분에 코드를 삽입하면 되는데 이건 구글에서 친절히 알려줍니다. 코드 위에 하는 방법이 글과 그림을 통해 나와 있었습니다.


이것때문에 매일매일 메일함만 보던 8일이었네요. 새벽 3시에 문득 일어나 폰부터 살폈었습니다.

그래서 승인 받기 전에 제가 어떤 짓을 했나 써볼까합니다.

저는 승인나는 시점에 게시글이 53개였습니다. 게시글의 숫자는 크게 영향을 안 끼치는 것 같습니다.

20개 올리신 분도 승인이 나기도 하니까요.


우선 승인 나기 전까지 실천중이었던 것입니다.

1. 여태 모든 글을 문장을 끝맺음이 있도록 모든 게시물을 변경했습니다. 혹시몰라 이모티콘들도 삭제했었습니다.

2. 글자수는 무조건 공백제외 1000자는 넘게 했습니다. 1003자든 1010자든 어쨋든 1000자만 넘도록 했습니다.

물론 이런 노력을 해도 거절당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승인 당일 날 실천했던 내용입니다.

1.카테고리를 줄였습니다. 기존에 카테고리가 a(하위카테고리1개), b(하위카테고리3개), c(하위카테고리2개)였었습니다. a를 아애 없애버리고 a의 하위카테고리를 b의 하위카테고리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빈 카테고리는 가능하면 없는게 좋다고 하는 글을 봤었습니다.

2.제 게시글중 글이 제일 많고, 사진이 2~3개 들어간 게시글을 현재로 다시 게시했습니다. 티스토리 어플을 이용하여 기존 게시글을 등록일시를 현재로 바꾸면 현재로 재등록 되더라구요. 대신 기존에 게시글의 사이트 주소 같은 건 바뀌지 않습니다. 날짜만 현재로 바뀌었습니다. 이걸 한 이유는 어떤 블로그에서 최근 몇개에 글이 많아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고 실천했습니다.

3.구글 사이트맵을 제출했습니다. 연관이 없을 수도 있지만 우선 당일에 실천했던 내용이어서 적었습니다.

(기존에 rss등 나머지는 등록을 완료했으나, 구글사이트맵은 아직도 안 넣은걸 확인해 넣었었습니다.)


물론 모든 분들에게 해당하는 사항이 아닐수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해서 제 경험담을 올려봤습니다.

1차승인이 났으니 이제 당분간은 1차때보다는 마음을 좀 여유롭게 가지고 2차승인을 기다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