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타

카알못 초보의 캐논 100d + 18-55mm 화이트 개봉 후기

다봉's 2017. 1. 22. 16:08

그동안 모든 사진을 핸드폰 기본 카메라 혹은 어플을 사용해서 찍었었습니다.

남자친구는 니콘dslr로 열심히 사진을 찍으면 저는 옆에서 필터 떡칠된 어플로 찍고 있었죠.

사실 예전에 삼성 미러리스를 샀다가 생각보다 자주 사용을 안해서 다시 팔아버렸었습니다.

( 팔고나서 삼성에서 미러리스 생산 중단을...  )

그러던 와중에 요즘 블로그를 하니까 하나 있으면 좋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됬죠!

제가 카메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무게였습니다.

남자친구 카메라를 한번씩 사용할 때 더럽게 무거워서 목 디스크 올 것 같길래...........


여튼 이런 카알못이 뭐살지 고민하다가 남자친구가 100d 이야기를 해주더라구요.

보니까 하얀색!? 예쁨! 가벼움!이어서 살까말까 고민했었습니다.

근데 나온지 좀 된 모델치고는 가격이 생각보다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본체+18-55mm 기준으로 43만원이더라구요.

중고나라에선 화이트 더블패키지가 40만원대이던데?! 그래서 중고나라에서 구입했습니다.

18-55mm로 30만원에 샀습니다.

그리고 캐논 100D화이트가 18-55mm렌즈와 40mm단렌즈(=팬케익)가 있습니다.

어느 하나를 선택해도되고, 더블패키지라고 해서 두개다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단렌즈는 아직 고민중이에요.. 하얀색 렌즈가 없는 수준이라...ㅜ 그냥 사는 것도 괜찬지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사고나니 100d의 예쁜 파우치가 더럽게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00d는 가벼운 카메라를 원하시는분, 저렴한 dslr을 원하시는분, 예쁜 카메라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우선 100d 사양을 간단하게 소개 해볼까합니다!

센서크기 : 1:1.6

화소 : 1800만화소

최소셔터스피드 : 1/4000초

최대연속촬영속도 : 4매

렌즈마운트 : 캐논EF마운트

저장매체 : SD, SDHC, SDXC

화면크기 : 7.7cm

타입 : DSLR

최대ISO감도 : ISO 12800

무게 : 370g

동영상프레임 : 30프레임

*네이버 쇼핑을 참고했습니다.


본체무게가 370g, 18-55렌즈 무게가 205g 합하면 600g정도 되네요. 

판매자분께서 꼼꼼하게 포장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가방도 왔어요.

근데 진짜 째까네요!

엄청 작습니다.  도깨비 인형 수준인듯;

가방이 작아서 차라리 이걸 파우치같은걸로 쓸까 고민했어요. 제 가방에 카메라가방을 넣는거죠!

(단렌즈는 고래파우치 들어간다고 하는데 저는.....(절래절래))

가방은 거의 안 쓰신듯...새 제품수준입니다.


그리고 메인 100d상자입니다.


설명서, cd등등 잘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또 다른 cd....

그리고 책자...

그리고 카메라 구성품들입니다.


그리고 요게 18-55렌즈에요!

진짜 작고, 가벼움!

게다가 맨날 검은색 카메라만 보다가 하얀색을 보니 새로운 느낌이에요.


하얀색 본체!

이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엄청 작습니다.

남자친구가 들었더니 장난감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략 요렇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카메라 크기가 요렇습니다. 딱 알맞은 크기에요!


그리고 렌즈를 꽂은 모습입니다.

렌즈를 꽂아도 무겁지도않고, 한손으로도 가볍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크읍..보면볼수록 예뻐욧

그리고 남자친구가 알려줘서 핫슈커버도 구입했습니다.

핫슈커버를 끼운 모습....

졸귀탱 ㅠㅠㅠㅠㅠ

꼭 남자친구네 고양이가 생각나서 너무 귀여워욧 ㅠㅠ





그리고 올 자동으로 밖 사진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이제 기능은 하나하나 배워야죠!

아직은 ISO라던가..셔터속도라던가....1도 모르겠어요!



빛이 모자라서 그런가 사진이 자글자글하네요.





남자친구네 고양이 "콩이" 입니다.

얼굴이 이불밖으로 내져있는 상태에서 기본 카메라 어플로 찍은 모습이에요.

그리고 이건 이불속에 있는걸 100D로 찍은 모습입니다.

이불속이 어두운데 생각보다 잘 나왔네요! 오히려 밖에 있는 것보다 더 잘나왔습니다.

둘다 보정없는 사진입니다. 고양이로 보니까 확연한 차이가 나네요 ㅋㅋㅋ

디테일이 역시..압도적이네요!


우선 자동으로 해봤지만 폰카보다 맘에 들어요!

제방이 좀 어두운 편이라 폰카로 찍으면 너무 어둡게 나오거나 색이 연하게 나오는데 100D로 찍으니까 좀더 밝고, 색이 진하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100D의 장점은 DSLR치고는 가볍고 작아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가격도 DSLR치고는 저렴한편이구요.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예쁨이죠. 하얀색 DSLR!!!!


아직은 기능을 모르고, 언제 한번 놀러나갈 때 찍어봐야 다른 장점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