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광주가볼만한곳 광주여행) 잡동사니들이 모여 만든 양림동 펭귄마을

다봉's 2017. 5. 6. 22:54

오늘 미세먼지는 많았지만...오늘 아니면 당분간 남자친구랑 놀러를 못 갈 것 같아서....마스크 착용하고 밖을 나갔어요!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작년에 갔었던 양림동 펭귄마을을 다시 가보자! 하고 다녀왔습니다.

원래 순천을 가려고 했었는데....미세먼지도 심한데 먼곳을 가기엔 좀 그래서....광주로 선택!

펭귄마을 위치에요.

펭귄마을의 경우 입구가 적어도 3개정도 되는 것 같던데......

여튼 어딜 가든 요 근처 구역이 펭귄마을입니다.


오랜만에 가니까 주변에 카페도 더 많이 생기고, 맛집도 많이 생기고...

뭔가 더 발달된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여러개의 입구중 한곳으로 들어갔습니당.

들어가기전 입구쪽에 가득한 시계!

그리고 기계? 캔 등으로 만든 작품이 있습니다.

만드신 분이 쓰는 건 상관없지만 그것도 아니면서 괜히 이름 넣고 가는 분들은 반성하셨으면;

이름 못 새겨서 안달난 귀신이 붙으셨나..

골목길을 쭈욱~ 따라가면 뭔가 잡동사니가 가득한 곳이 나타납니다.

요기는 다방 코딱지...ㅋㅋㅋㅋㅋ

안에 들어가면 요렇게 작은 정원처럼 되있는데 시계, 카메라, 캔, 시디 등 온갖 잡동사니들이 모여 있습니다.

대신..여기는 풀들도 좀 높게 되있어서 반바지이신분들은 조심하시구요!

청결하진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도 쓰여있고... 다양한 시계들이 여기에도 있습니다.



혼돈 속의 질서라면 여기 아닐까욬ㅋㅋㅋㅋ

뭔가 엄청난 수의 물건들이 모여있는데 그안에서 자기들만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오면 벽면엔 그림, 글귀, 시계(시계 진짜 짱 많아서 시계마을이라고 불러야될 것 같네욬ㅋㅋ)가 있습니다. 

그리고! 펭귄마을 중앙에 있는 펭귄 시계집입니다.

다양한 시계들이 장식되있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여기서 인생사진도 많이 나와요!

아!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펭귄시계집 맞은편에 초딩때 많이 먹었던 불량식품(?)들도 파는 일반 슈퍼도 있습니다!


시계뿐만 아니라 활, 기타, 글귀, 철가방등등 다양한 용품들이 있습니다.

기타, 철모, 구두도 있고...

오른쪽 아래에 톱니바퀴시계도 있네요~

그리고 저번엔 못 봤었는데 새로 생긴듯 한 아이 동상!

근데 바구니엨ㅋㅋ동전을 넣어두신분들이 계시더라구요ㅋㅋㅋㅋ

아이 뒤편에는 펭귄 노래방과, 옛날에 많이 썻던 멜로디언, tv등이 있어요

옛날 소품 진짜 많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한쪽엔 제봉틀과 책, 자전거도 세워져 있네요.

책들은 ㅋㅋㅋㅋ진짜 오래된 책들...

1999년 책도 있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도 있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펭귄마을 촌장님이 작성하셨는지 쓰레기, 소음을 주의해주시라고 작성되어 있네요.



여기까지가 아이 동상을 기준으로 뒷편이었고, 이제 앞쪽으로 가보겟습니다.



펭귄 연탄집도 있네욬ㅋㅋ

구공탄, 보일러로 읽는거겠죠?

처음에 구보공일탄러로 읽은 1人


1930 양림쌀롱 포스터도 있습니다!

양림쌀롱 맞은편에는 방명록도 남길 수 있어요!

엄한데 이름쓰지말구! 이런데에 남깁시다!

그리고 펭귄마을 기념품도 있습니다.

주로 목재로 된 기념품들이네요.




그리고 여기도 작은 정원이에요!



저번엔 못 본 것 같은 꿩도 있음..









그리고 마찬가지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요 사진은 펭귄마을안에 있는 갤러리(?)입니다!

창문틀로 액자를 해놓으셨던데 규모는 작지만 보는 재미는 있습니다.

그리고 펭귄마을의 다른 입구에 놓여져 있는 가스통 펭귄...



요 입구도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그리고 이건 양림동 마을지도입니다.

학강초등학교 아이들이 그렸다고 하는데 이쁘네요

그리고 근처 5거리로 가면 요렇게 양림동 근대 역사문화마을!이라해서 지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양림동 마스코트?(남자친구가 그렇게 알려줌)를 보고 펭귄마을 투어를 끝냈습니다!

온갖 잡동사니 물건들이 모여 특색있는 마을을 만들었는데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사진찍는 재미도 쏠쏠해요 ㅋㅋ

여기 한 곳 간 것만으로도 알찬 느낌이에요 ㅋㅋㅋㅋ

남자친구도 만족!!


펭귄마을의 경우 규모가 그렇게 크지않아서 천천히 사진찍고 둘러보셔도 30분~1시간도 안 걸릴거에요.

옛날 물건들도 많고, 인생사진 찍을 만한 곳도 많아서 구경하기 정말 좋은 곳 있습니다.

광주 가볼만한 곳 있어?라고 물어보면 말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