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광주 서구 ) 치평동 상무지구 맛집 베트남 음식점 "포베이" 썸머롤&쌀국수&하노이볶음밥

다봉's 2017. 4. 22. 12:57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곳은 베트남 음식으로 유명한 체인점 포베이입니다!

사실 그전에도 동생이 가봤었고, 저는 가본적이 없었는데 저번주에 여차저차해서 여동생과 같이 점심을 포베이에서 먹게 됬습니다!


저희는 포베이 광주상무점을 갔습니다.

저 건물 1층에 있어요.

여동생 말로는 상무지구 포베이는 점심시간에 진짜 빨리 가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사람이 엄청 많아서 자리 없을때도 있고, 늦게 나온다고.......

근데! 제가 간 날은 사람이 별로 없었던 날이었어요!

내부는 되게 넓었어요!

한산하긴 했지만 그래도 사람은 좀 있었습니다.

요 소스는 쌀국수에 있는 고기(?)찍어 먹는 소스!

따뜻한 물을 가져다 주시는데 컵이 탐남..ㅋㅋㅋㅋ


요 아래에는 포베이 메뉴판이 있습니다.

애피타이저부터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저희는 세트 4번!

쌀국수, 하노이 볶음밥, 썸머롤, 웰치스

요걸로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세팅을 해주시는데 숙주는 데쳐달라고 하면 데쳐줍니다!


그리고 제일 먼저 나온 썸머롤...! 그리고 소스는 땅콩소스에요!

여동생이 강추했었던 메뉴입니다.

다양한 야채들을 라이스페이퍼에 쌌는데 새우도 들어 있습니당.

땅콩소스를 찍어먹으니...진짜 왜 추천하는지 단박에 이해감 ㅠㅠ

남자친구가 항상 프레시(?실제로 이렇게 말함)한 음식을 먹고 싶다는데 같이 가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먹는데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땅콩소스의 고소함이 너무 잘어울려서 게눈감추듯 먹었어요.

땅콩소스가 없었으면 심심했을텐데 조화로움 ㅠㅠ

그리고 숙주가 데쳐지는 동안 쌀국수와 볶음밥이 나왔습니다.


요롷게 같이 먹기도하고,,, 고기만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데쳐진 숙주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예전에 동명동 한끼가서 쌀국수 먹었었는데 그것보다 살짝 연한 느낌?

진짴ㅋㅋ한국식 베트남음식...

뭔가 대만에서 맡았던 냄새도 살짝나는데 거부감 느껴지는 정도는 아니였어요.

쌀국수도 맛있었습니다.

그다음 하노이 볶음밥!

해산물, 야채(양파, 숙주 등)가 들어간 볶음밥인데

불맛도 느껴지고! 살짝 매콤합니다. 끊임없이 숟가락이 움직이게 되는 볶음밥..


처음으로 가봤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새삼 든 생각은 저는 쌀국수는 좀...제 입맛엔 그냥 그런것 같아요!

대신 썸머롤이랑 다른거 먹으러 한번 더 가고 싶을 정도입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