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해외

오사카 여행 준비 3. 라피트, 주유패스, 교토 버스 원데이 패스권

다봉's 2016. 12. 17. 02:23

일본에는 다양한 패스권이 존재합니다.
교통비가 워낙 비싸다보니 일일히 티켓 끊는 것보다는 패스권을 구매하는게 더 저렴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 패스권이나 제가 사용했던 티켓들에 대하여 소개해볼까 합니다.

1. 간사이공항 → 난바역으로 가는 라피트 티켓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는 방법은 일반 전철을 혹은 라피트를 타서 가면 됩니다.
우선 간사이공항에서 한층 올라가서 다리를 건너면 열차, 라피트 티켓을 구매하고 탈 수 있는 곳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한글, 영어로 써져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라피트왕복권은 한국에서 사서 가셔도 됩니다.
수령방법은 보통 우편으로 티켓을 먼저 수령하거나 공항에 가서 수령하는 방법이 있으니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현지가서 구매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예전에 처음 갔을 때 예를들면 11시에 도착했는데 11시05분차가 있고, 다음은 11시40분차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5분안에 입구는 못 찾을 것 같다. 40분차 타자!하고 했는데 표 끊은 곳 바로 맞은편에 타러가는 곳이 있더라구요.

저처럼 시간을 헛되이 버리시는 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라피트는  지정석을 받아서 앉습니다.  그리고 난바역까지 40~50분 정도 소요되요.

그리고 저는 난바역에서 간사이공항을 갈 때도 라피트타고 갔습니다.

2.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이 어떻게 보면 비싸지만 혜택이 많은 오사카 주유패스입니다.
이것도 인터넷으로 미리 구입할 수도, 인터넷으로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이거 하나만 있으면 일부 관광지 무료입장, 일부 지하철 무료입니다.
뒷장에 원래 날짜가 기재 안되있고, 티켓으로 지하철을 타면 그때부터 카운트 됩니다.
1일 이용권은 사용한 날 아침 5시부터 다음날 4시 59분까지 쓸 수 있습니다.
2016.11.19. 10시에 사용하게 되면 다음날 4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2일권의 경우 분할해서 안되고 연속으로 2일이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만약 지하철을 먼저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설을 이용한다면 저렇게 사용한 날짜를 기재해주신답니다.
시설을 먼저 이용하든 지하철을 이용하든 뭘 먼저 이용하시던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북을 같이 줍니다.
개인적으로 ...가이드북을 미리 보면 일정 짜는데 더 편할 것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이드북입니다.
뒤에는 사용가능한 노선이 적혀져 있습니다.
자세히보면 왼쪽아래 "여기에 주목!"이라고 적혀져 있는데 2일권 쓰실 분은 주의하셔야합니다.

사용 못하는 전철도 있어요.

이건 주유패스 사용가능한 노선입니다.

이건 주유패스를 알차게 사용하기 위한 코스라고 합니다.

3.한큐투어리스트 패스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는 사용할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어서 저는 오사카 교토왕복시에 사용했습니다.
난바에서 우메다역을 가서 한큐도쿄선을 타고 가와라마치역으로 가면 교토에요!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도 인터넷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유동적이니 환율로 직접 비교해보고 구매하실 권합니다.
(무엇보다 표를 따로 안사도 되니 더 편한 것 같아요.)

4.교토 버스 원데이 패스권
오사카를 가시게 되면 교토를 꼭 가시길 바랍니다.
첫 여행엔 안 가보고 두번째 여행 때 갔는데 정말 한국의 경주 같은 곳이었습니다.
일본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문화재, 성 등이 정말 많았습니다.
한장에 500엔인데 버스 한 번 탈때가 230엔입니다.
그런거 생각하면 버스이용권을 구매하시는 게 낫습니다.
지하철 안내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건 한국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 패스권을 주면 이러한 안내 사항이 적힌 책자를 드려요.

여행가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닙니다!

관광지도 및 시조카와라마치에서 다른 관광지를 가려면 어디서 타야되는지에 대한 설명도 같이 줍니다.
그리고 버스정류장마다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여쭤보면 잘 알려주십니다.

뒤에는 이러한 관광지도가 있습니다.
이걸...미리 알았더라면 여행일정 짜는데 도움이 됬을 건데 나중에 받으니까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보관해두고 있습니다.
다음에 교토가려면 참고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부러 여행지가 적힌 곳을 올렸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